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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재무정보와 주가정보 및 향후 전망

economic storytelling 2023. 5. 22.

아모레퍼시픽은 대한민국의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업체로서, 1945년에 설립되어 현재 세계적인 뷰티 기업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최근 동향과 주요 성과, 주력 사업분야와 파트너사, 성실성과 재무적 안정성, 향후 전망과 발전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재무분석-및-주가정보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재무정보와 주가정보 및 향후 전망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AMORE PACIPIC)은 대한민국의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업체로서, 1945년에 설립되어 현재 세계적인 뷰티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AMor eBeautiful World’라는 비전과 '고객과 사회와의 동행, 대자연과의 공존, 지속가능경영’이라는 가치를 슬로건으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 하우스 등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장품, 생활용품, 차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최근 동향과 주요 성과

아모레퍼시픽은 2022년 12월 분기에 매출액 10조 8천7백80억 원을 달성했으며, 이는 전년동기대비 20.6% 감소한 수치입니다. 매출액의 감소는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시장의 불황과 경쟁사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에 기인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모레퍼시픽-재무정보표

 

영업이익은 570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22.7% 증가했며, 이는 코로나 19로 인한 오프라인 판매감소의 영향이 완화되고 해외사업부문의 특수 부담금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당기순이익은 24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 역시 영업이익의 증가와 일회성 요인의 감소에 기인할 것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설화수는 '설화수 탄력크림'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하였으며, 라네즈는 '라네즈리얼 콤팩트파운데이션'을 출시하여 편리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설화수ETUDE

 

이니스프리는 '이니스프리 그린홀리데이 에디션'을출시하여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메시지를 전달하였으며, 에뛰드하우스는 '에뛰드 하우스 헬로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하여 상큼하고 화사한 봄메이크업을 제안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해외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설화수는 중국에서 '설화수 탄력크림'을 출시하여 중국 고급화장품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라네즈는 미국에서 '라네즈 리얼 콤팩트 파운데이션'을 출시하여 미국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니스프리라네즈

 

그리고 인도네시아에서 '이니스프리 그린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하여 인도네시아 고객들에게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으며, 에뛰드 하우스는 일본에서 '에뛰드 하우스 헬로 스프링 컬렉션'을 출시하여 일본고객들에게도 봄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주력 사업분야와 파트너사

화장품사업은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다양한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화장품사업은 아모레의 매출액 중 약 90%를 차지하는 핵심사업입니다. 생활용품사업은 아모레 다운샵이라는 자회사를 통해 진행되며, 다운이나 칫솔 등 생활 필수 용구를 제공합니다.

 

오설록-로고

 

생활용품 사업은 아모레다운샵의 매출액 중 약 10%를 차지하는 부가 사업입니다. 차 사업은 오설록이라는 자회사를 통해 진행되며, 제주도에서 재배한 녹차를 판매합니다. 차 사업은 오설록의 매출액 중 약 80%를 차지하는 핵심 사업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사업에서는 코스맥스, 코스메카코리아, 코스모스등의 원료 및 제품제조업체와 협력하고 있으며, 생활용품사업에서는 삼성물산, LG생활건강 등의 유통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사업에서는 제주도농협, 한국농수산 식품유통공사 등의 농산물 유통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고, 시장접근성과 확장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재무상태와 주가 분석

 

아모레퍼시픽-일별시세

 

아모레퍼시픽은 성실한 기업으로서 재무적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재무제표를 정기적으로 공시하고, 외부감사기관에 의해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부채비율이 21.39%로 낮으며, 당좌비율이 110.05%로 높아서 단기적 부채지급능력이 우수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자기 자본비율이 83.97%로 높으며, 유보율이 13,907.73%로 매우 높아서 장기적인 자금조달능력이 탁월합니다.

 

아모레퍼시픽의 현재 주가는 117,800원으로 전일대비 1.12% 상승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EPS는 342원으로 전년동기대비회복되었으며, PER은 70.60배로 시장평균 보다 낮으며, BPS는 69,550원으로 자산가치가 높습니다. PBR은 1.98배로 주가 가고 평가되어 있으나, 향후 실적개선과 시장확대에 따라 주가상승 가능성이 있습니다.

 

향후 전망

아모레퍼시픽은 향후전망이 밝은 기업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디지털전환과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전환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판매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채널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화수는 '설화수 디지털 스토어'를 오픈하여 고객들에게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라네즈는 '라네즈 컬러 메칭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에게 맞춤형 컬러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전환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고객들과의 소통과 만족도를 높이고, 온라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은 환경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30 지속가능경영약속'AMore Beautiful Promise'를 세워서 고객의 지속가능한 삶을 증진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포용적으로 성장하는 사회를 만들며, 기후위기 대응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자 순환성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주가전망도 긍정적입니다. 일별시세를 바탕으로 주가 추세선을 그려보면, 주가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5일 이동평균선과 20일 이동평균선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가가 장기적으로도 단기적으로도 강세임을 나타냅니다.

 

아모레퍼시픽-주가차트

 

또한, 주가는 볼린저밴드의 상단선에 접근하고 있으며, RSI는 50%이 상의 수준에 있습니다. 이는 주가가 고평가 되어있으나, 아직 매수세가 강함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의 주가는 향후에도 계속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적인 뷰티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성실한 기업으로서 재무적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디지털전환과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미래의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성장을 이루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진 출처 : https://www.apgroup.com/int/ko/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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